IT & IT 제품사용기

아마존 Fire HD10 2019 태블릿에서 순정 한글 키보드 사용하기 (루팅X, 알키보드X, 순정 키보드○)

와우타이 2020. 11. 15. 19:14

한국에서 Fire HD 10 태블릿 직구가 많아진 탓(?)인지 드디어 순정 한글 키보드가 지원됩니다.

아마존이 11번가와 제휴 통해 한국에 진출한다는 소식도 있던데 한국의 아마존을 자처하는 쿠팡과 손잡지 않고 11번가를 선택했다니 놀랍습니다!

많이 쓰는 알키보드, 네이버 키보드, 구글키보드 등 사용하지 않고도 한국어 순정 키보드가 지원된다는 사실은 너무 반갑습니다.

사실 알키보드 설치할 때 보니 신용카드 정보 등은 입력하지 말라는 무시무시한 설명이 놀라웠어요 ㅎㅎ

순정 키보드가 아무래도 보안에 유리할거라 봅니다!

천천히 한글 키보드로 바꿔볼테니 잘 따라하세요^^

우선 시스템 업데이트 통해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를 해놓으세요!



Settings 선택하고



Device Options 선택합니다.



그 다음 보이는 Keyboard & Language 선택



Show/Hide Keyboards 선택하고

기존 영어 English (us)는 숨기고 Korean은 활성화 해줍니다.



기본 키보드를 순정 키보드로 선택하면 드디어 한글 키보드를 쓸 수 있습니다 ^^



한글을 간단히 입력해 보았더니 잘 됩니다^^



다만 추천어는 받침이 이어지진 않네요 ㅎㅎ 일본어 기반으로 만들어진건가 이 부분은 좀 아쉽네요 ㅎㅎ

아마존 Fire HD10 2019에서 순정 한글 키보드 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