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제품사용기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사용 후기, 장단점, 스마트씽즈, 섬유유연제 부족

와우타이 2021. 6. 29. 22:51

얼마 전 어렵게 세탁기와 건조기를 수직으로 직렬설치 했고 일주일 사용후기를 남겨봅니다.

세탁기 돌리고나니 수도꼭지서 물이 한방울 씩 샙니다. 와이프한테 물어보니 수도꼭지 부분도 무상으로 교체해줬다고 합니다.

여기까진 좋았는데 물이 새는 지는 확인을 안해본거였다니 ..

직접 풀어서 테프론으로 마감하고 재조립했더니 안새네요!





와이파이가 지원되는 IT결합 제품이라 너무 기대가 컸나봅니다 ^^

1. 어? 문이 왜 안열리지?


분명 세탁이 다 끝났다고 알림 메시지가 와서 빨래를 꺼내려고 문을 잡아당긴 순간 당황했습니다. 설마 고장?

이게 황당한게 작동중 어린이나 노약자가 문을 열면 다칠 수 있고 장난으로 세탁기에 들어가는 사고(?)탓인지 '어린이 보호' 기능 설정이 디폴트로 OFF인데도 불구하고
안열립니다.


이걸 해결하는 방법은 제품 설치하고 받은 간이 매뉴얼에도 없고 스마트씽즈 앱에서 발견했습니다.

전원이나 스마트 컨트롤을 꺼야 문이 열린다!


울집은 초등 고학년이라 어린이 보호 기능 필요없고 그냥 열려도 되는데 말이죠! (옵션도 기본 OFF면서)

2. 섬유 유연제가 부족합니다!


이건 고질병인 듯 여러 후기에서 말 나옵니다. 세제가 다 차있는데도 불구하고.....개선이 됐을 줄 알았는데 혹시나 싶어 AS를 받아볼까 합니다.

3. 옷감 줄어듬


옷감 소재에 따라 옷이 한 사이즈 줄어들기도 했는데 폴로 반팔티 100사이즈가 95사이즈로 줄었어요 ㅎㅎ 자연스레 아들램 주는걸로 ㅋㅋㅋ

옷을 샀는데 좀 큰 편이라 줄이고 싶을 때??? 건조기로 줄여주세요 ㅎㅎ

4. 이불 털기 기능


아파트 살면서 이불 한 번 털기 어려워 침구 청소기로 하곤 했었는데 이런 고충을 한방에 해결해 줍니다!



5. 스마트씽즈


  세탁기에 붙어있는 QR코드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세탁기와 건조기  등록이 가능한데 가끔 TV 스마트뷰 연결안되는 것처럼 아주 만족스럽진 않았습니다.

세탁 건조 끝나면 알림 메시지 주고 집밖에서도 세탁기 건조기 돌릴 수 있고 정도

6. 세탁기 건조기 올인원 기능


  이거 있는 것과 없는 것 차이 큽니다 ㅎㅎㅎ
수직으로 직렬 설치하면 위에 올라가는 건조기 조작을 키 큰 사람은 문제 없지만 키 작은 분들에겐 너무 불편하겠죠?

올인원 기능은 세탁기 컨트롤 패널에서 건조기 조작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



새로나온 비스포크 AI 그랑데 동급하고는 30만원 이상 가격차가 꽤 컸고 무엇보다도 색상을 맘껏 바꾸는 것으로 오해하게 만든 비스포크라는 이름 탓에 그런걸 기대했지만 불가능하기에 ㅎㅎ

그래서 전 기능 차이도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한 수준(비스포크는 섬유유연제 드라이시트? 넣는 전용 공간 제공)이기에 21년 AI 그랑데로 선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