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고장코드 P10EA 증상, 원인, BMW MINI, 외기온도센서

와우타이 2022. 12. 23. 22:43

한파가 계속되다 보니 약(?)한 미니가 감기라도 걸린 듯 경고등을 띄웁니다 ㅜㅜ

블루투스 스캐너 물려보니 아래와 같은 Fault code가 나왔습니다!


보통 계기판에  외기 온도 표시로 세팅해 두는데 영하 10도에도 영상 26도로 표시되길래 이상하다 생각했는데

역시나 경고등을 ㅜㅜ



찾아보니 외기온도센서 고장, 라디에이터 앞 조수석쪽에 위치해 있고 범퍼에 고정하는 방식

그릴만 떼어내면 작은 손으로 직접 교체 가능하다네요 ^^

신기한건 지하주차장 주차 후 담날 다시 온도 지켜봤더니 정상 ㅡ.ㅡ

너무 추워서 우선 타고 봄에나 고쳐야겠습니다. 다만 외기 온도가 오류나서 높게 표시되면(26도) 히터 켰을 때 에어컨이 동작할 수 있다는거 ㅋㅋㅋㅋ 저도 당황했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니 너때문에 정말 별걸 다 알게 되는구나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