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BMW MINI 2/2.5세대 실내 엔진룸 휴즈박스 위치, 구성도, 테스트팁

와우타이 2023. 7. 16. 15:19

갑자기 블랙박스 전원이 안켜지길래 휴즈가 나갔는 지 태어나 첨으로 확인해봤습니다 ㅎㅎ

미니는 조수석쪽에 있다고 알고 있었는데 요건가? ....아니네 ㅋㅋㅋ

정답은 조수석 앉았을 때 오른발 위에 있고 홈에 드라이버같은 거 넣고 재끼면 쉽게 커버가 열립니다^^


여기서 여분의  예비 휴즈가 없을 때 테스트 방법?

꼭 시동끄고 하시고 더 완벽하게 하려면 배터리 마이너스 단자 분리!

동일 색상의 동일 암페어 휴즈를 잠시 빼서 테스트 해보면 됩니다!

저의 경우, 녹색 30A 짜리가 필요했는데 없어서 열선시트 자리에 위치한 동일 휴즈를 빼서 테스트했어요(여름이라 열선시트 불필요 ㅎㅎ)


아래는 엔진룸쪽 휴즈박스, 주로 고전류가 필요한 기능들 위주


구성도 읽는 방법은 9번 휴즈가 나가면 와이퍼가 동작안하고 R3이 나가면 컨버터블 탑이 동작안하겠죠?

그리고 휴즈 너비가 자동차 제조사 별로 다를 수 있으니 휴즈 구매 시 주의하세요!


미니 R57S 엔진룸 휴즈박스인데 본넷 열고 오른쪽 위에 자리해 있고

휴즈박스 커버 안쪽 보면 2번째 그림 처럼 맵이 새겨져 있습니다!

미니는 예비 휴즈가 2번 째 그림 11번 아래쪽에 있다는데 현재 비어 있네요 ^^

채워둬야 하려나.....

[휴즈 교체 주의사항]


휴즈 교체 및 테스트가 생각 보다 어렵진 않았지만
휴즈 분리 시 떨어뜨리기 쉬우니 조심해야 한다는 것과
해당 위치의 규격 용량의 휴즈를 써야하고
시동은 반드시 끌 것 더 확실히는 배터리 마이너스 단자 분리해 전기가 흐르지 않는 상태에서 작업하기

휴즈 교체 단순하지만 와이퍼 교체 처럼 잘못하면 전면 유리가 깨지는 사고와 같이 배선이 탈 수도 있다고 하니 피곤한 분들은 그냥 정비소 이용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