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제품사용기
볼보 S60 R 2.5 AWD 북미판 시승기
와우타이
2019. 1. 5. 12:32
국내에 단 몇 대 밖에 없는 레어템 1세대 볼보 S60 R 북미판을 우연찮게 시승해 보았습니다. 2005년식 약 16만 km 2.5 AWD
차량에 'R'이 붙었다는 건 포르쉐, 페라리 처럼 모터스포츠 Racing 즉, 고성능 버전을 뜻합니다!
차량이 없는 시간대에 시승하다보니 실내 사진은 미처 찍지 못했습니다.
Comport는 세단에 맞게 바닥 충격을 차단하는 서스펜션으로 변신합니다 흔히 서스가 물렁물렁해진다고 표현하죠. 말그대로 노면 충격이 전해지지 않아 안락합니다.
Sport 모드는 서스펜션이 노면과 가깝게 자리하고 단단해집니다. 즉 차고가 낮아진만큼 무게 중심이 아래로 내려가고 고속주행 시 코너링에서 안정감을 주게 됩니다. 실제 아무도 없는 도로에서 Sport 모드로 달려보니 3000rpm에서 부스터가 동작해 몸이 뒤로 순간 당겨지더라구요 ㅎㅎ
Advanced 모드는 서스펜션이 가장 단단해지고 철저히 빨리 달리기용으로 스포츠 모드에서 느낀 것보다 악셀 반응이 굉장합니다 ^^
마지막으로 실내 공간은 2500cc임에도 불구하고 준중형 수준으로 좁은 편이었는데 안전의 대명사답게 대신 문짝 두께가 어마어마했습니다 무게도 2.2톤에 육박하구요.
최근 악재가 이어지고 있는 BMW를 볼보가 넘어설 지 두고볼 일입니다!
차량에 'R'이 붙었다는 건 포르쉐, 페라리 처럼 모터스포츠 Racing 즉, 고성능 버전을 뜻합니다!
차량이 없는 시간대에 시승하다보니 실내 사진은 미처 찍지 못했습니다.
Comport는 세단에 맞게 바닥 충격을 차단하는 서스펜션으로 변신합니다 흔히 서스가 물렁물렁해진다고 표현하죠. 말그대로 노면 충격이 전해지지 않아 안락합니다.
Sport 모드는 서스펜션이 노면과 가깝게 자리하고 단단해집니다. 즉 차고가 낮아진만큼 무게 중심이 아래로 내려가고 고속주행 시 코너링에서 안정감을 주게 됩니다. 실제 아무도 없는 도로에서 Sport 모드로 달려보니 3000rpm에서 부스터가 동작해 몸이 뒤로 순간 당겨지더라구요 ㅎㅎ
Advanced 모드는 서스펜션이 가장 단단해지고 철저히 빨리 달리기용으로 스포츠 모드에서 느낀 것보다 악셀 반응이 굉장합니다 ^^
마지막으로 실내 공간은 2500cc임에도 불구하고 준중형 수준으로 좁은 편이었는데 안전의 대명사답게 대신 문짝 두께가 어마어마했습니다 무게도 2.2톤에 육박하구요.
최근 악재가 이어지고 있는 BMW를 볼보가 넘어설 지 두고볼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