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HD급 빔프로젝터 AUN C80 UP 안드로이드 버전
    IT & IT 제품사용기 2019. 1. 25. 21:32
    대륙의 실수 제품들을 보면 가격이 정말 놀라울 때가 많은데 빔 프로젝터를 알아보던 중 만족스런 제품이 있어 소개합니다!

    AUN업체의 C80 UP

    참고로 UP이 없는 C80 제품은 안드로이드 미탑재 버전이고 가격은 $80 정도입니다.

    뒤에 설명하겠지만 저는 안드로이드 탑재된 빔프로젝터를 추천합니다!

    제품 리뷰를 보면 많은 사람들이 만족해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125에 구매했고 무료 배송으로 2주만에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전자제품이라 외부 충격 등 염려했었는데 박스를 개봉하자마자 기우였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뚜껍고 빵빵한 에어 충격 완충제로 빔프로젝터를 감싸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제품 구성은 빔프로젝터 + 전원어댑터(US 플러그) + 리모컨 + 에어 마우스 + 3D 안경 2개

    EU 플러그(돼지코)의 경우, 국내 콘센트에 꽂으면 보통 헐거워 맞지 않아 쉽게 빠지거나 스파크가 튀는 등의 후기가 있어 US 타입으로 메시지 남겼는데 셀러가 잘 챙겨주었습니다.

    전면에는 렌즈 보호용 캡이 있는데 쉽게 빠져서 제 구실을 못할 듯 보입니다. 그리고 바닥에 보면 빔프로젝터 높이를 올릴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이 역시도 미세 조절은 불가해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구매 후기가 좋을까요???

     
    제품 크기는 옆의 8인치 태블릿 보다 살짝 큰 정도로 휴대성이 매우 좋습니다. 가로 200mm 세로 155mm 높이 75mm 외관도 엑스박스를 흉내냈습니다 ㅎㅎ

    무게 또한 0.97 kg으로 매우 가볍습니다!

    제품 뒷면을 보면 USB포트 2개, HDMI 1개, VGA 1개, 리모컨용 IR 수신부, AV 1개, DC 전원 이렇게 구성돼 있는데 USB 포트가 2개라 매우 편리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는 외장하드 또는 USB 메모리를 꼽고 나머지 하나에는 에어 마우스용 수신기를 꼽아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안드로이드 6.0이 탑재되어 있고 블루투스와 WiFi도 포함돼 있습니다

     
    테스트로 붙박이장에 쏴봤습니다. 어떠세요? 사실 사진처럼 완벽하게 선명하진 않습니다. 붙박이장이 매끄러운 면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와이파이 연결하고 구글 계정 넣고 옥수수, 푹(pooq), 영화 재생용 MX플레이어, 안드로이드   키보드앱 도돌키보드 등을 설치합니다.

    이 때 기본 제공된 리모컨으로 텍스트를 입력했다면 아마도 답답해서 짜증이 듬뿍 올라왔을텐데 전 함께 구매한 에어 마우스로 해결했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로 대신 해도 되겠지만 메뉴 선택 등을 위해서라도 에어 마우스는 추천드립니다

    아래 사진이 에어 마우스고 생긴 건 일반 리모컨 처럼 생겼는데 공중에서 움직이면 마우스 포인터가 움직입니다.

    그 옆 작은 동글이 USB 수신기이고 이걸 꼽기만 하면 별도 설정 없이 바로 동작 가능해 매우 편리합니다!

    이 번엔 모든 세팅, 설치 후 하늘색 벽지에 쏴봤습니다.

    사진처럼 깨끗하게 잘 나옵니다^^

    이 번엔 흰색 천장에 쏴봤습니다. 약간 화질이 떨어져 보이죠?

    이 부분은 좀 아쉬운 점인데 후기를 보면 가장 자리 쪽이 선명하지 않고 글씨가 흐리게 보인다는 내용이 있었는데 그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투영되는 벽 혹은 천장과 빔프로젝터가 수직이 아니어서 화면이 사다리꼴로 보이면 수동으로 키스톤을 조절해 직사각형으로 만들고 초점을 맞추게 되는데 이 때 네 개의 가장 자리 부분이 선명하지 않고 글씨가 흐릿해집니다.

    화면 윗쪽을 선명하게 만들면 아랫쪽이 흐릿해지고 결국엔 가운데만 선명하게 보이더라구요! 자막이 없는 영상이라면 크게 지장있진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화이트 보드에 쏴봤습니다

     
    벽지보다 선명하게 보이는데 문제는 빔프로젝터 불빛이 반사되어 살짝 거슬렸습니다.

    이 제품은 2200루멘으로 철저하게 어두운 곳에서만 쓸 수 있습니다. 낮에는 거의 못 쓴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 내장된 스피커의 경우 소리가 작고 음질이 그닥이라 별도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하면 좋습니다.

    저의 경우 앞서 소개해 드린 JBL flip4로 연결해보니 정말 극장 사운드 같았습니다 ㅋㅋ

    HD (1280 * 720) 화질을 지원하고 무게 약 1kg에 휴대용 사이즈 그런데 14만원? 대단합니다 정말!!!

    이제 안드로이드가 왜 필요한지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이 제품은 Android 6.0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즉, 폰 또는 태블릿에서 할 수 있는 걸 마찬가지로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본적으로 Youtube, Netflix가 설치되어 있고 이 외 필요한 앱은 Play Store를 통해 설치가 가능합니다.

    빔프로젝터의 기본인 영화를 볼 때 안드로이드 버전이 아닐 경우, 자막이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내장된 플레이어가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난 그냥 노트북 연결해서만 볼거야!" 하시는 분들은 안드로이드 버전이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치렁치렁 연결하기 싫고 번거로운 걸 싫어하며 유튜브, 넷플릭스, 옥수수TV, 푹(pooq) 등 스트리밍 동영상을 보고 싶다면 무조건 안드로이드 버전을 추천드립니다.

    영화 파일도 간단히 USB메모리나 외장하드만 연결하면 되니까요!

    집에서 어둡게 해놓고 혼자 맥주 마시며 영화볼 날만 남았네요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