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설록 티팟 (tea pot) 1리터, 녹차, 건강차, 발효차, 차 거름망
    요리 & 푸드 2021. 1. 3. 15:59

    건조한 계절 보습도 중요하지만 수분 보충도 중요하죠?

    저만의 수분 보충법인데 물대신 건강한 차 마시기!!!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설록 1리터 티팟
    내열 강화 유리라 끓는 물 부어도 깨질일은 없어요 ^^


    이 제품은 거름망도 포함돼 있어 특히 잎차를 마시기에 편리합니다.


    티팟 자체에 물의 양을 알 수 있는 눈금도 있어 물양 고민은 안해도 됩니다 ^^




    차 마시기 젤 걸림돌이 적당한 물양을 넣는건데 확실히 해결 가능하니 넘 맘에 드네요 ㅎㅎ

    하루 커피 한 잔은 하지만 요새 차마시는 분들은 좀처럼 보기 힘들죠???


    얼마전 다큐멘터리를 보니 차의 나라 중국도 녹차밭을 전부 갈아 엎고 커피콩을 재배한다고 하더라구요.


    커피의 대유행으로 차 수요가 적어졌고 수익을 위해선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을테죠!




    또 바쁘게 살아가는 많은 분들에게는 차를 우려내는 시간적 여유(사실 정신적인 여유겠지만)도 없을테니.....


    커피 처럼 차도 테이크 아웃이 가능하다면 좋을텐데 차의 문화 자체가 '느림'이라 어쩌면 뭐든 빠르게 흘러가는 요즘 시대와는 멀어져 가는게 아닐까 합니다.


    춥고 건조한 계절에 사실 녹차는 몸을 냉하게 하는 성질이 있어 적합하지 않다고 말하는데 녹차도 발효차로 마시면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 물 대신 차를 마실 목적이라 집에 있는 도라지차를 우려 내서 마실까 합니다 ^^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기관지에 좋으니 겨울에 잘 어울리죠!

    보통 집에 사놓은 커피, 차 유통 기한 지나서 버리는 경우가 태반이죠???


    저도 그랬어요 ㅎㅎ 여기서 한 가지 팁입니다!
    제품에 유통기한을 크게 써놓는거에요 ㅋㅋㅋㅋ


     

    그럼 볼 때마다 의식하고 아까워서 마시게 되더라구요 ㅎㅎ

    이왕이면 저렴이 티백말고 이왕이면 조금 비싸지만 믿을만한 오설록으로... 그래야 더욱 아까워서 자주 마시게 됩니다 ㅎㅎ

    오설록 티백 하나에 저렴이도 천 오백원 이상 하니 손님 접대용으로도 나쁘지 않아요!

    겨울철 수분 보충 건강하고 쉽게 해결해 보세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