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덕션 띄움 자재, 식세기 설치, 인덕션 아래 식세기, 인테리어쇼 식세기 12인용
    일반 제품사용기 2022. 2. 19. 14:38

    삼성 12인용 풀빌트인 식세기 설치후기, 설치 소요 기간
    식세기 이모님, 그릇이 잘 안닦였네요?



    요새 엄청난 인기로 건조기 이후 또하나의 필수가전이 탄생한 듯 합니다.


    바로 식기세척기


    인테리어 새로 하면서 싱크대 새걸로 하시는 분들은 아예 식세기 자리 까지 고려하여 장을 짜기도 하는데

    이미 살고 계신 분들 중 주방이 협소하거나 ㄱ자 구조여서 부득이 인덕션 아래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다소 설치 과정이 복잡하고 길어집니다 ㅠㅠ

    우선 가구장 엔지니어 방문 후 인덕션과 식세기가 직렬로 설치될 경우, 최소 3cm 정도 띄워야 한다고 안내를 받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걸 고객이 별도로 시공해야 한다고 ㅎㅎ

    삼성식세기에 삼성 인덕션일 경우엔 그나마 몇 cm 띄워야 하고 띄움 자재 등을 안내받기라도 하는데

    식세기와 동일 브랜드 인덕션이 아닐 경우에는 고객이 알아서 해야 한답니다 ㅋㅋㅋㅋ

    사실 웬만한 전기레인지, 인덕션은 사이즈가 비슷해서 차라리 띄움자재 가지고 다니면서 맞으면 설치 까지 해주면 좋으련만

    가구장은 또 별도 계약 관계인 탓인 지 니가 알아봐야해~~~! 수준이라 놀랍습니다!

    최소 3cm 라지만 싱크대 마다 높이도 제각각이니 직접 측정해서 몇 cm 띄울 지도 직접 확인해야 해요 ㅜㅜ


    보통 12인용 식세기가 싱크대 인조대리석 바로 아래 82cm인 수준이고 그 위로 3cm 정도 띄우려면 인덕션 바닥이 몇 cm 높아져야 할 지 답나옵니다.

    저의 경우 딱 3cm만 높이면 됐는데 4cm로 택했습니다. 식세기 자동 문열림 방식이고 고온의 습기가 인덕션 하단부와 자주 만나면 인덕션이 고장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인터넷에서 인덕션 띄움 이라고 검색하면 자재가 나옵니다.


    별거 없죠? 저런게 9만원 정도 ㅠㅠ

    띄움 자재 고정할 분들을 위해 실리콘 양면 테이프도 줍니다.


    저는 띄움 판넬 바닥과 부족하긴 했지만 인덕션 아래쪽에도 붙였습니다.

    판넬만 올렸더니 쉽게 움직였고 판넬을 양면테이프로 고정시켰더니 이 번엔 인덕션이 쉽게 움직일 것 같았어요.

    무게가 좀 있긴 하지만 그래도 움직일 수 있는 부분이라....

    설치 방법은 힘만 있으면 됩니다 ㅎㅎ
    우선 인덕션 전원 코드를 빼야하는데 걸레받이 열어보니 멀티탭에 꽂혀 있었습니다.


    서랍장 젤 윗칸을 뺀 뒤 인덕션 밑에서 위로 들어올리면 되는데 양면테이프 작업이 되어 있어서 조금더 힘주면 인덕션이 들어올려질거에요 ^^


    인덕션 빼낸 뒤 지저분한 테두리 청소하고
    띄움 판넬 고정시킵니다.


    이제 다시 인덕션 넣고 전원 구멍에 전원선 넣고 끝!



    3cm만 할 걸 그랬나 좀 높아졌습니다 ㅡㅜ
    저는 괜찮은데 와이프가 ...... 익숙해 지겠죠? ㅎㅎ

    식세기는 삼성껄로 했는데 아스콘이 없는 12인용 풀빌트인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일명 인테리어쇼 식세기라고 풀빌트인 방식이라 겉으로 보면 식세기가 있는 지 모릅니다!


    패널을 싱크대 가구장 문짝과 동일하게 맞춰주기에 식세기는 아예 안보여요 ㅎㅎ

    비스포크는 인테리어 새로 하는 분들에게나 어울리기도 하고 싱크대 가구장 중 하나만 포인트로 색깔 넣어주면 그닥이란 판단

    이 제품은 가격 또한 599,000원으로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

    추가 설치비가 띄움판넬 9만원 + 가구장 철거 및 이동 5만원 + 가구장 문짝 제작 5.5만원 = 약 20만원 더 들겠네요!

    얼마나 걸릴 지 모르겠지만 식세기 설치가 완료되면 추가 업데이트 해보겠습니다 ^^


    삼성 12인용 식세기 설치후기, 설치 소요 기간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