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B42F415CF735E728)
라군파크에서 한식부페를 먹고 깜깜해지자 기다리던 반딧불이를 보러 갑니다.
보트로 10 여 분 거리...여러분은 반딧불이 보신 적 있으세요?
개똥벌레 라는 노래로 친숙한 곤충입니다.
공기가 맑은 곳에서만 볼 수 있다고 들었는데 개인적으로는 강화도에서 5년 전 직접 본 적이 있습니다.
우연히 본 곳이 무덤가여서 그랬는 지 구전 속 도깨비가 떠오르더라구요 ^^말레이시아 반딧불이는
우리나라 반딧불이의 1/3 크기이고 암놈과의 교미를 위해 숫컷이 빛을 낸다고 합니다.
반딧불이 체험하다가 모기에 엄청 물려서 긴팔, 긴바지, 모기약을 준비하라는 글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350F415CF4F71032)
라군파크에서 물놀 후 긴 수건을 주는데 샤워 후 이 수건으로 닦고나서 반딧불이 체험갈 때 챙겨가서 다리 쪽을 이 수건으로 가리라고 하더라구요. 참고하세요!
하필 제가 간 날은 근처 산불로 공기가 안좋아 반딧불이 6마리(?) 정도만 봤습니다 ㅜㅜ
보트 선장이 계속해서 후레쉬를 깜빡이며 암컷들을 유인했지만 몇 마리 없더라구요.
대신 야생 악어를 직접 보게 됐습니다. 맹그로브 숲 속이라 그런지 더욱 위협적으로 느껴졌습니다.
깜깜해서 사진 찍기도 어려우니 혹시 화려한 장관을 보신다면 맘편히 눈으로만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