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 코타키나발루 입국기 (feat. 여행 준비)
    해외여행 2019. 5. 12. 23:35
    코타키나발루행 비행기를 타면 한 가지 짐(?)이 사라지는데 너~~~무 좋더라구요. 마지막에 공개할게요 ㅋㅋㅋ

    [공항 리무진 버스]

    미리 좌석을 예약하지 않으면 못탈 수도 있으니 꼭 예약하는게 좋습니다. 정말 만차라 정류장 3곳을 그냥 지나치더라구요!

    저는 항상 공항에 비행기 출발  3시간 전에 미리 가 있으려고 하는 편입니다. 그래야 티켓팅하고 면세점 들르고 식사하면 1시간 내의 여유 시간이 생기더라구요.

    면세품은 꼭 최저가 검색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공항 저녁식사]

    코타키나발루 항공편이 저가 항공인 진에어 제1터미널 게이트 130번인데 저녁 식사를 하고 공항철도 타고 이동했습니다.

    맛도 양도 그저 그런데 기본 만 원 이상이니 식비가 꽤 나옵니다.

    그런데 공항철도로 이동 후 보니 동일한 아워홈에서 운영하는 식당이 있었습니다. 가격도 일반 식당가격이구요. 담엔 이 곳을 이용해야겠습니다.

    참고로 진에어는 기내식이 제공되는데 주먹밥에 무말랭이와 오이지 반찬으로 그냥저냥 수준입니다.

    [환전]

    여느 휴양지처럼 달러화를 편안하게 쓸 수 있을 줄 알고 달러만 챙겼는데 코타키나발루에서는 링깃만 받는 곳이 많았습니다.

    심지어 카드도 일정  금액 이상돼야 받아주더라구요!

    신기하게도 현지에서 한국돈 5만원권을 말레이시아 화폐인 링깃으로 환전 가능하고 만원권 보다는 5만원권을 잘 쳐준다고 하더라구요!

    어차피 패키지 여행이라 준비랄게 없었기에 가이드비로 줄 달러와 현지에서 쓸 돈 정도만 있으면 됐습니다.

    코타키나발루에 가신다면 반드시 현지화인 링깃을 소액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저의 경우, 로밍이나 현지 유심을 구입하지 않았던터라 동남아 차량 공유 서비스인 그랩을 이용하지 못해 불가피하게 택시 탈 때 링깃이 필요했고 리조트 로비에서 $10만 환전했습니다.

    수트라하버 마젤란 리조트서 이마고몰 까지 택시로 7~10분 정도 거리에 15 링깃 약 4500원 (1링깃=300원)정도이고 택시의 경우 미터기로 계산하는게 아니라 목적지 별 흥정으로 합니다.

    따라서 택시를 타신다면 타는 순간 얼마냐고 묻고 가격을 확인하고 가야 합니다.

    사진의 10짜리 동전 10개가 1링깃이니 참고하세요!

    실제 이마고몰에서 5만원권으로 환전을 해봤습니다.

    5만원 = 168링깃 즉 1링깃 당 약 298원

    오늘자 환율은

    은행에서 수수료 포함 환전할 경우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비행 시간 및 시차]

    4시간 40분 정도 걸립니다. 저녁 7시 반 쯤 출발하자 마자 기내식 주고 소등합니다. 이 때 부턴 푹 자야겠죠?

    시차는 한국이 10시 라면 말레이시아는 9시로 1시간 느립니다.

    [팁문화]

    말레이시아는 팁문화가 없습니다. 다만 마사지 등 고된 서비스나 룸 청소 등엔 매너상 주는 것이 고마움의 표현 아닐까 합니다.

    또 식당 메뉴판을 보면 nett 이라고 써있는데 의미는 Service Charge 포함이라는 의미입니다.  별도의 팁을 따로 안줘도 됩니다!

    [기타]

    여행자용 어댑터는 반드시 챙겨야 전자 제품을 쓸 수 있습니다. 요즘은 폰 등 기기 대부분이 프리볼트라 어댑터만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꽂았는데 폰이 충전 안된다면 콘센트에 있는 버튼을 한 번 눌러줘야 합니다.

    이 외에 반딧불이 투어 위한 모기약과 긴소매 옷, 음식으로 인한 혹시 모를 설사 대비 상비약, 소화제 등 챙기면 좋습니다.
     

    여기서 잠깐 작은 짐(?)을 덜어드린다면 입국 심사 서류가 없다는거~~~!!!

    그동안 여행 갈 때마다 4장씩 작성했었는데 정말 편하더라구요 ㅎㅎㅎ

    작은 팁이지만 입국 심사 서류 잊고 그냥 쭈~~~욱 푸~~~욱 주무세요! ^^


    코타키나발루 여행 (feat. 세미패키지)
    수트라 하버 마젤란 리조트
    툰구압둘라만 국립 해양공원 호핑 투어 feat. 해산물 BBQ
    이미고몰(식사, 쇼핑, 환전)
    라군파크 워터월드 액티비티 체험
    코타키나발루 선셋 (세계 3대 석양)
Designed by Tistory.